본문 바로가기

 

노드 짜다가 홧병날 것 같아..

스트레스 받으니까 자꾸 먹기만하고 이제 배불러서 먹기도 싫어,,, ;ㅅ;

 

내부 외곽선 해결방법도 알긴 했는데 이거 uv펴놓은 거 다시 조각내서 펴야한다..

선이 그려질 부분들을 조각내고 uv가장자리쪽을 밀어서 선을 만드는 형식인데 어쨌든 맵에 그려지는건 똑같은 거 아닌가..? 이게 품질이 그렇게 다른지 정말 궁금한데 확인을 아직 못해서 일단 킵해뒀고

 

예쁜 그림자를 만들어서 넣으려고 컨트롤중인데 이게 진짜 .. 2일째 고생중이다.. 그래도 70%정도 오긴 했는데

1또는 -1만 표시가 되는데 왜그런지 모르겠다. 라이트를 360도 회전을 시켰을때 반은 잘 나오는데 반은 안나오는 현상인데 아무리 구글링을 해서 개선을 시키려해봐도 안된다.. 그래서 지금 고구마먹은 느낌인데 아예 .. 처음부터 다시 해볼까 싶기도 하다. 걍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다시 해보면 될수도 있을 것 같음.

 

하.. 노드 자체에서 뭔가 꼬여서 그냥 안된거였으면 좋겠다. 'ㅅ`... ;ㅅ; 해보고 안되면 또.. 다른 방법을 찾아봐야지.

 

ㅋㅌㅋㅋ.. 근데 이제와서보니 스컬팅 의미가 있는걸까...?ㅋㅋㅋ ..

 

라이트는 RGB로 만들어서 처리 하려는데 이게.. 좀 빛부분에 겹치는 구간 표현이 너무 거슬린다.

하나 해결하면 하나가 또 문제네 ㅋㅋㅋㅋㅋㅋㅋ

일단 그림자 컨트롤은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했다.

 

아 근데 .. 오브젝트 자체의 굴곡으로 인해 생기는 음영컨트롤의 문제는 그대로인데ㅋㅋ..

이거 결국 버텍스 음영값이 뭔가 있던 것 같은데 ... 이거 건들여야 하는것일까..?